요즘은 평균수명이 늘어나게되면서 병원을 찾게되는 일도 많이 생기고, 의료직에 종사하는 분들의 수도 점차 많아지고있는 추세입니다.



그런 병원에 가면 항상 친절하게 반겨주며 우리를 환자들을 돌봐주는 간호사들이 많이 계신데요, 그런 간호사 연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호사 직업은 생각보다 근속연수가 짧은걸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데요, 그런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직업적인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힘든 교대환경도 이유에 속한다고 합니다. 



이런 간호사 연봉은 3년제, 4년제 졸업에 따라 틀리며, 또 상급종합 병원인지, 종합병원인지 일반 병원인지 에 따라서도 급여가 상당히 차이가 나게 됩니다.



위 표에서 보시다시피 상급종합병원과 일반병원의 신규 초임 간호사 연봉의 차이가 상당히 큰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각했던것보다 3년제와 4년제의 연봉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상당히 높은 연봉을 받는 상급종합병원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대부분 대학교병원이 상급종합에 속해있고, 주로 서울권에 많이 분포가 되어 있습니다.



간호사 연봉 액수를 떠나서 간호사라는 직업자체가 상당히 정신적으로도 힘든 직업중 하나입니다. 단순히 환자의 상태만 지켜보는게 아니라 여러환경들을 신경써야하는 힘든 직업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간호사의 연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항상 환자들을 위해 웃으며 환대해주는 간호사분들께 감사하며 더욱 좋은 조건과 환경에서 근무할수있기를 응원합니다.


Posted by 제니주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