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취미생활로 한가지 운동은 하고있는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종목중에 남녀할거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볼링을 즐기시는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볼링을 하는데 반드시 알아야할 볼링공 고르는법 에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도 인기가 있었지만 무한도전에서 배우 김수현씨가 나와 노룩볼링 등 다양한 멋진모습을 보여주며 더욱더 화제가 되곤 했는데요.



김수현이 하는것을 보면 상당히 쉽게쉽게 스트라이크도 하고 쉬워보이는데 막상 따라하면 원하는데로 굴러가지도 않고 어려운부분이 많은데 볼링공 선택부터도 너무 어렵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볼링공 고르는법은 알고나면 상당히 간단합니다. 우선 가장 기본은 자신 몸무게 1/10 정도의 무게를 선택하고 손가락이 잘 맞는 공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볼링장에 가보셔서 잘 아시겠지만 볼링공은 각 공마다 파운드가 숫자로 표기되어져있는데요, 위 표를 보고 파운드에 따른 무게를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남성 : 10~16 파운드(무게)

여성 :  7~ 10 파운드(무게)

요약하면 이정도의 무게를 선택하시는게 좋은데 본인의 취향 및 신체조건에 따라 무게를 다르게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렇게 본인에게 알맞은 무게를 선택하셨다면 하나더 고려해야할 부분이 있는데요, 볼링공에 있는 구멍과 본인의 손가락이 편안하게 잘 맞아야 합니다. 우선 볼링공은 엄지, 중지, 약지를 이용해 굴리게 되는데 중지와 약지가 2마디가 들어가고 엄지가 여유있게 들어가는 공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너무 구멍이 커서 헐렁하다던지, 너무 작은데 억지로 끼워 굴린다던지 하면 다칠수도있으니 잘맞는 공을 선택해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자신의 손가락 그리고 무게를 잘 맞추어 볼링공 선택을 하시면 더욱 좋은 기량을 뽑내실수 있을겁니다.



이렇게 볼링공 고르는법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직접 주문제작한 자신의 공이 아니라면 완벽하게 맞는공은 잘 없겠지만 최대한 맞는공을 선택해 볼링을 즐기시면 좋을것 같고 항상 다치지않게 조심해서 즐거운 운동이 되었으면 합니다.

Posted by 제니주노